팔란티어 CEO "더이상 대규모 이민 필요없다"
댓글
0
01.28 18:30
작성자 :
더한마음
더한마음
2026 다보스 포럼 알렉스 카프 인터뷰
AI가 전반적으로 일자리를 창출할 것인지 아니면 파괴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카프는 다음과 같이 답했습니다. "서구권 담론에서 불행한 점 중 하나는 AI가 인문학적 일자리들을 파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점입니다."
그는 이어 "하지만 기술직은 다릅니다. 여러분이 직업 기술자라고 해봅시다. 예를 들어, 우리가 어떤 배터리 회사를 위해 배터리를 만들고 있는데, 미국에서 그 일을 하는 사람들은 고등학교만 졸업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 엔지니어들이 하는 일과 거의 같은 수준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그들은 대체 불가능한 수준은 아니더라도 매우 가치 있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그들을 이전과는 다른 존재로 매우 빠르게 변화(역량 강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일자리들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카프는 또한 "평소 제 지론인 정치적 장광설을 늘어놓으려는 것은 아니지만, 자국 시민들, 특히 직업 교육을 받은 이들을 위한 일자리는 충분하고도 남을 것입니다"라며, "이러한 추세로 볼 때, 아주 전문적인 기술을 가진 경우가 아니라면 왜 우리가 대규모 이민을 받아들여야 하는지 그 이유를 상상하기 어렵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요약 : ai 발달로 더이상 외노자 필요없음. 대신 하이테크 기술자 가치는 더 올라갈것.
더한마음님의 최신 글
- 02.22 [비상] 고딩 대학생들 지금 이거 안 보면 나중에 피눈물 흘린다... (ㄷㄷㄷ
- 02.21 결혼정보회사 대표가 말하는 퐁퐁론의 현실
- 02.21 중국 대부업체들이 인도 진출했다 망한 이유
- 02.21 한국 수능 역사상 가장 쉬웠던 문제
- 02.21 이번 제미나이 3.1 때문에 커뮤니티에 와버린 특이점
- 02.21 요즘 배달어플 리뷰이벤트 특
- 02.21 갤럭시 버즈4 버즈4pro 테스트용 제품 유출
- 02.21 가난할 수록 지능이 낮아질까?
- 02.21 스터디 카페 급식한테 인사했는데 내가 뭘 잘못함?
- 02.21 총각파티 끝나고 결혼이 취소되었다는 사연
